SPORTAINERS Subscribe ▶ https://bit.ly/4cSU0mo
[스포테이너즈=자막뉴스 팀] 가슴이 웅장해지는 소식입니다.
대한민국 쇼트트랙 여제들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 여자 3,000m 계주에서 기적 같은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2018 평창 대회 이후 무려 8년 만에 세계 최강의 자리를 되찾은 순간입니다.
최민정, 김길리, 노도희, 심석희 선수로 구성된 우리 대표팀은 결승전에서 4분4초014의 기록으로 이탈리아와 캐나다를 꺾고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습니다.
레이스는 말 그대로 한 편의 각본 없는 드라마였습니다.
16바퀴를 남기고 네덜란드 선수가 넘어지는 아찔한 위기가 있었지만, 최민정 선수가 놀라운 균형 감각으로 버텨냈습니다.
이후 3위로 뒤처졌던 대표팀은 네바퀴를 남기고 심석희 선수의 폭발적인 푸시를 받은 최민정이 2위로 올라섰고, 마지막 주자 김길리 선수가 두바퀴를 남기고 이탈리아를 시원하게 추월하며 짜릿한 대역전극을 완성했습니다.
이번 우승으로 '리빙 레전드' 최민정 선수는 통산 6번째 메달을 획득, 동·하계 올림픽 한국인 최다 메달 타이기록이라는 위대한 역사를 썼습니다.
준결승에서 활약한 이소연 선수 역시 자랑스러운 금메달리스트가 됐습니다.
최가온 선수의 스노보드 우승에 이은 우리 선수단의 두 번째 금메달입니다.
어떠한 위기에도 포기하지 않는 대한민국의 저력을 전 세계에 증명한 우리 대표팀,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SPORTAINERS [copylightⓒ 스포테이너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s://www.sportainers.com/
⊙ https://blog.naver.com/sportainers
⊙ https://x.com/sportainers/
⊙ https://www.instagram.com/sportainers/
⊙ sportscomplex_jebo@naver.com
#쇼트트랙 #동계올림픽 #TEAMKOREA #스포테이너즈 #SPORTAIN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