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테이너즈=고초록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유승민)는 2025년부터 2028년까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와 함께할 공식후원사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후원사 모집은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 2026 아이치-나고야 하계아시안게임, 2028 LA 하계올림픽을 포함한 주요 국제종합대회는 물론, 전국체육대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국내 대회에서의 마케팅 협업 기회가 포함되어 있다. 후원사는 이러한 대회들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함께,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는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공식후원사 등급은 후원 규모와 분야에 따라 ▲공식파트너(1등급), ▲공식스폰서(2등급), ▲사업별 후원사로 구분되며, 각 등급에 따라 대한체육회 및 팀코리아 브랜드 사용, 대회 및 행사 중 브랜드 노출, 국가대표 선수단 초상 활용 등 다양한 마케팅 권리가 제공된다.
대한체육회는 엘리트 체육과 생활체육 전반을 아우르며 국가대표 육성과 지원, 스포츠를 통한 국민 건강 증진, 생활체육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국가대표들의 국제무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통해 국민들에게 감동과 자긍심을 전달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번 후원사 모집은 대한체육회의 다양한 프로젝트와 활동에 기업이 동반자로 참여함으로써, 스포츠와 산업의 상생 기회를 마련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국제적 관심이 집중되는 스포츠 이벤트들이 예정된 시기인 만큼, 기업에게는 글로벌 홍보 효과와 브랜드 가치 상승의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식후원사로 선정될 경우, 국가대표 선수단 집합 초상권 및 대한체육회 공식 엠블럼 사용, 전국체전 경기장 광고 및 홍보 권한, 언론 보도 시 로고 노출, VIP 행사 초청 및 선수단 교류 등의 다양한 권익이 제공될 예정이다.
유승민 대한체육회 회장은 “이번 공식후원사 모집은 대한민국 스포츠가 한 단계 도약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스포츠를 통해 국민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고, 국가 브랜드 가치를 함께 높여갈 많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8월 7일(목)에는 후원사 모집을 위한 사전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며, 신청 방법과 세부 내용은 대한체육회 공식 홈페이지(www.sports.or.kr) 보도자료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대한체육회 마케팅실(02-2144-8342, sponsorship@sports.or.kr)로 가능하다.
사진 제공: 대한체육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