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테이너즈=고초록 기자] ‘2025 LCK 챌린저스 리그’(이하 LCK CL)가 오는 25일(월) 정규시즌 마지막 라운드에 돌입하며 플레이오프와 플레이-인 진출 팀이 최종 확정된다.
이번 시즌 규정에 따라 챌린지 그룹 1·2위 팀은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직행하고, 3·4위 팀은 1라운드에 진출한다. 또한 챌린지 그룹 5위와 트라이얼 그룹 상위 3개 팀은 플레이-인 무대에서 맞붙게 된다.
지난 18일(월)에는 한화생명e스포츠가 디엔 프릭스를 세트 스코어 2대 0으로 꺾고 플레이-인 진출을 확정했다. ‘강인’ 최강인과 ‘템페스터’ 오영웅이 활약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어 디알엑스는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를 2대 1로 제압하고 플레이오프에 합류했다. 젠지는 그룹 5위로 플레이-인에 진출한다.
또한 19일(화) 케이티 롤스터는 정규시즌 1위를 확정하며 리그 최초 3연패(쓰리핏)를 달성했다. 경기에서 ‘파덕’ 박석현은 강력한 화력으로 활약하며 POG로 선정됐다. 농심 레드포스 역시 OK저축은행 브리온을 제압하고 플레이-인 진출을 확정했다. 반면 브리온은 세트 16연패의 부진을 이어갔다.
정규시즌 마지막 라운드는 25일 오후 5시 한화생명e스포츠와 OK저축은행 브리온의 경기로 시작된다. 이어 오후 7시에는 티원 이스포츠 아카데미와 케이티 롤스터가 맞붙는다. 26일(화)에는 디플러스 기아와 농심 레드포스(오후 5시), BNK 피어엑스 유스와 디알엑스(오후 7시)가 대결한다. 최종 순위에 따라 필요할 경우 타이브레이커 경기가 30일(토) 오후 2시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결과만 공개된다.
LCK CL 정규시즌 오프라인 경기는 서울 마포구 WDG 스튜디오 홍대에서 열린다. 현장 관람 티켓은 경기 시작 72시간 전부터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R석 10,000원이다.
한편 2025 LCK CL은 LCK 리그 법인이 주최·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하며, WDG가 방송 제작을, 우리은행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사진 제공: LCK CL